2024/03/23 3

"폐 플라스틱 99% 재활용"…지구 지키는 기술에 105억 쐈다 240323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 스타광장에서 그린피스 활동가들이 오는 13일에 케냐에서 개최되는 국제 플라스틱 협약(INC3)을 앞두고 강력한 국제 플라스틱 협약을 촉구하는 '플라스틱 괴물'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23.11.01. hwang@newsis.com /사진=© 제공: 유니콘팩토리 플라스틱은 매우 유용한 소재지만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꼽힌다. 전세계적으로 재활용되는 비율은 한 자릿수(9%)에 불과하다는 조사도 있다. 때문에 플라스틱을 효과적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혁신 기술에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도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폐플라스틱을 순도 ..

일상 이야기 2024.03.23

물탱크 보수상태 및 피팅밸브 점검 240323

빗물받이를 위해 전날 FRP 보수제로 땜빵을 해 놓은 부분이 굳기까지 시간이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비까지 내려 제대로 경화가 안되는 것 아닌가 싶어 걱정을 했는데 다음 날 보니 다행히 상태가 괜찮은 것 같다. 이어서 전날 해결이 안된 피팅 밸브에 연결할 pb관이 밀어 넣으면 당연히 들어가야 할 것으로 알고있는데 가지고 있던 pb관이 오래되어 경화가 되어 그런 것인가??? 아니면 뭐가 문제인지 들어가지를 않는다. 안되겠다 싶어 pb관에 슬리브와 와샤,오링 등을 미리 끼워 놓은 후 관에 끼워 캡을 잠궜는데 나중에 누수가 발생할런 지는 살펴보아야겠다.

'탈원전 폐기 수순'…정부, 2050 중장기 원전 로드맵 수립 240323

그동안 이런 로드맵이 없었던 것도 아니고??? 좀 새삼스럽단 느낌!!! 개인적 생각으로는 지난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잘 못되었으면 그에 맞는 제대로된 원전 정책을 세우면 되는 것으로 국제 움직임에 맞추어 재생에너지와 원전을 조화롭게 추진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은데 지난 정부에서 재생에너지를 추진했으니 무조건적으로 너는 안된다 하면 당장 생기는 RE100과의 문제도 있는데 막무가내로 원전에너지만을 고집하는 것도 좀 넌센스가 아닐까 싶기도 하고 게다가 가장 시급한 고준위폐기물처리장은 별로 신경을 쓰는 것 같지도 않고 방대한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해체나 제염, 폐기물 이송 장치/기술 등의 수준도 미천할텐데 이런 에너지 정책 부분에 과학적 잣대가 아닌 정치적인 느낌인 드는 것은 무지한 촌로라 그런 것일까???..

일상 이야기 2024.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