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79

스틸 026 점검 (3) - L,H 조정 최종 실패 240428

전날1차 L,H 조정을 실패하고 오늘은 2차 조정 작업으로 기술공유TV에서 언급해 주신방법대로 H는 3/4바퀴 ~ 1바퀴L은  1 ~ 1 1/8바퀴에 맞추어 놓고시동을 걸어L과 H를 조정해보는데조정 과정 중에음이 거의비슷한 상태여서강하게 음이 높아지는 부분을 찾지 못하겠다. 최대한 비슷한 지점으로 세팅을 해 놓고절단 작업을 들어가 보니역시나 전날과 같은 현상으로 힘을 못 쓰고 시동이꺼지려고 해톱을 나무에서 띄우면 이후에는 절단 들어가기도 전에 푸르륵하고 시동이 꺼진다. 몇번해도 같은 증상이 보여수준이 더 이상 안 되는 것으로 판단하고연료를 태우고 창고로 보내면서 작업을 종료한다.

스틸 026 점검 (2) - L,H 조정 1차 실패 240427

전날캬브레타를 탈거해 나름 깨끗이 청소하고시동을 걸어 조금 약한듯하여 T를 좀 더 조여주면서일단 작업을 마치고 오늘은 처음으로 L,H 조정작업에 도전해 보기로 한다. 일단양평지인이 알려준 방법대로 현재 상태의 L,H 조건을 기록해 놓고모두 시계방향으로꼭 잠그고L, H를 처음 조건 상태로 맞추면서시동을 걸어T를 조이면서 가장 강하게 갔다가 풀어주면서 아이들 상태를 만들어 주고L을 조이면서 강하게 돌아갈 때 15분 정도 풀어주고H도 동일하게 10, 15분 풀어준 후 나무를 잘라보고H를 재조정해 본다.   드라이버에 돌아가는 횟수를 파악하기 위해 표기를 해 놓고나름 이론대로 조정을 해 보는데강하게 돌아가는 음 찾..

고사리 채취 및 잡목 제거 240427

예전같이 4월에도 쌀쌀한 날씨는 찾아보기 힘들고아침부터 더위가 시작된다. 오늘은쥡 뒤쪽으로 올라 고사리를 채취해 보기로 한다. 고사리는 역시 산 고사리가 맛이 있는 것 같은데우리야 고사리라고 딱히 재배하지도 않고터 주변에 있는 것들을 채취하는데채취 후에도 삶고 말리는 작업이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최소 먹을 만큼만 채취하곤 한다.  터 뒤쪽의 낙남정맥 길에 걸어 놓은우리 길마재농원 팻말 쪽으로 올라고사리를 채취하는데 이쪽으로는 둥글레가 지천이다.동의보감에서 단방 내경편에 제일 처음에 나오는 황정으로어랫동안 먹으면 몸이 가뿐해지고 얼굴이 좋아지며 늙지않고 배가 고프지 않는다는아주 좋은 약재이다. 고사리는 얼마 없어대충 채취를 마치고 집 좌측 산으로 내려오면서..

<해수면.13> 정부만 아는 해수면상승 '위험지도'

정부만 아는 해수면상승 '위험지도'2023-08-24 김도운 기자 [ helpkim@g1tv.co.kr ]  [앵커]해수면 상승 실태와 그에 따른 대책 모색을 위해 G1방송이 마련한 연속 기획보도 순서.오늘은 마지막으로 해수면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만든 침수 예상도와 위험지도가 정작 국민에게는 공개되지 않는 현실을 취재했습니다.김도운 기자입니다.[리포터]지반침하 문제로 오는 2045년까지 수도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내년부터 단계적인 이주를 추진 중이지만 각종 정책적 한계로 애를 먹고 있습니다.먼 나라 이야기 같지만, 침수 위험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우리나라도 머지않아 이주 문제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큰 혼란을 피하기 위해서는 위험지역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

일상 이야기 2024.04.27

스틸 026 점검 (1) - 캬브 점검 240426

전날20리터 들통 8번에 몸에 무리가 왔던 모양이다.약간의 몸살기도 보여오전에 쉬었다가 오후에 스틸 026 엔진톱을 손보기로 한다. 이톱은명품 톱이지만워낙 고물 상태의 톱으로톱 완전 초짜 시절새톱의 거의 반 가격으로 완전 덤탱이 쓰고 구입한 것으로이후 부품들을 추가 구입하는 등비용은 꾸준히 들어가면서도 문제를 많이 일으켜양평지인의 손에 다시 어느정도 환생한 톱인데 지난번 테스트 결과시동이 안 터져시동액을 뿌려 폭발음이 터진 것을 확인했으나연료를 넣고 다시 하면서 시동이 안되어 창고로 보냈었다. 에어필터를 제거하고캬브레타를 꺼내기 위해연료호스를 빼 놓고잡아당겨 보는데빼내는 것이 영 어렵다. 한참을 씨름하다무엇이 원인일까 살펴보니악셀을 연결하는 핀 때문으..

궁항 밭 은행 살충액 추가 살포 240426

전날 살충액이 모자라못했던 돌배나무 살충을 추가하기로 한다. 전년도에 만들어 놓은 은행나무 천연살충액이끈끈하고 이물들이 나오고 있어매쉬 크기가 작은 채를 이용해 걸러서천연 살충액을 준비하고궁항 밭으로 이동한다. 전날20리터 8통 정도 살포했는데 오늘은 1통만 추가해서처리 못했던 나무들을 충분히 살포해 주면서작업을 마무리 한다.

'골칫거리' 가축분뇨, 저비용·고효율 처리 친환경 기술 개발 240426

산에 다니면서가축분뇨를 다루는 곳을 지날 때는악취로 숨을 참기도 힘들 정도였고 촌에는퇴비를 만들면서분뇨처리하는 곳이 있어냄새 및 환경적으로 문제가 많았는데 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탄소 잡는 바이오차로 급속 전환"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하니기대를 해 본다.   2024. 4. 26. 연합뉴스 기사=============================== '골칫거리' 가축분뇨, 저비용·고효율 처리 친환경 기술 개발 (msn.com) '골칫거리' 가축분뇨, 저비용·고효율 처리 친환경 기술 개발에너지기술연구원 "탄소 잡는 바이오차로 급속 전환"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초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악취를 유발하는 가축분뇨를 탄소 잡는 '흑색 금'(Black gold)으로 바..

일상 이야기 2024.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