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4

망구 병원 치료와 안계 밭 상황 체크 240423

오전에 망구 병원 치료를 다녀오려고 하였으나 오늘이 장날이라 사람이 많을 것 같아 오후에 다녀오기로 하고 오전에 지킴이들 운동도 미리 시켜주면서 터 주변의 일을 마무리 해 놓고 오후에 지역 의원가니 오전에 많이 다녀가 조금 여유가 있을 줄 알았더니 아직도 사람들이 좀 많아 기다려서 치료를 들어가도록 하고 나는 은행에 들려 볼일을 보고 진료를 마치고 고추 모종 등과 기계에 넣을 기름을 구입하고 지난 번 풀약을 쳐 놓은 아랫마을 안계 밭에 들려 보니 하루면 약효가 발휘될 줄 알았는데 바로 비가 와서 효과가 확 줄었는 지 영 상태가 아니다. 아무래도 다음에 풀약을 준비해서 다시 한번 작업을 해야 할 것 같다. .

직장 동료 부부모임 - 궁항터 사용 문제 240423

전날 저녁 예전 회사에서 같이 근무했던 직장 동료가 5월 3째주에 부부동반 모임을 우리 궁항터에서 하고 싶다고 하여 특별한 생각없이 그렇게 하라고 해 놓고 생각해 보니 인원이 14명이나 되는데 잠자리야 2층 방에서 커버가 되니 괜찮을 것 같지만 주방과 거실이 식사 등을 위해 한번에 인원을 수용하기에도 그렇고 무언가를 준비해 주어야 하는 입장에서 현재 망구와 나도 사용하는 공간인지라 여러가지로 복잡하게 부딪치는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어 아침에 이런 문제점을 얘기하면서 아무래도 안되겠다고 필요하면 주변 펜션을 연결해 주겠다고 연락하니 직장 동료는 궁항터에서 그냥 하고픈 모양인데 일단 완곡하게 어렵다는 의사를 보낸다.

드룹 정리 - 전동가위 이상상황 다시 발생 240423

오늘 오전에는 궁항터 드룹을 정리하기로 한다. 드룹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아 두번 정도 채취해 먹고 나서는 그냥 놔두다 보니 먹기도 그럴 정도로 피어버린 것도 많아 오늘은 약 한 뼘 정도만 남겨두고 전동가위로 잘라둔다. 별것도 아닌데 땀을 흘리면서 작업을 해 나가는데 초기에는 잘되었다가 나중에 전동가위가 지난 번 같이 되다 안되다 하는 문제로 또 말썽을 부린다. 중국넘들 만든 물건이라 그런가 하면서 어느 정도 잘라내면서 마무리 해 놓고 주변 정리를 해 나가다 보니 잘 자라던 황칠 한가 말라 죽어가고 있다. 꽤 크게 자랐던 것인데 살릴 방법이 있나 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