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2 3

하우스 비닐밴드 보강 231202

비닐하우스를 지을 때 기초 지식이 없다 보니 몇가지 놓치는 부분이 생겼는데 그중 한가지가 하우스 개폐기가 바람에 흔들리지 않도록 잡아주는 하우스 밴드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지난 번 양평지인 방문때 해준 조언대로 보강을 하기로 한다. 패드를 잘라 끝 부분에 비닐이 찢어지지 않도록 테이프로 조치를 해 준후 아래 쪽에 패드를 박고 우리 면에서는 하우스 밴드를 끈으로 되어있는 것만 판매를 해 인터넷에서 폭 25cm 짜리 비닐밴드를 구입(30,500원) 비닐밴드를 밖에서 사철로 고정을 시키놓고 기존의 끈으로 된 것도 병행 설치를 해 놓아 둔다. 창고 쪽은 안에 짐이 많이 놓여 있어 치우기도 불편하고 반대 쪽은 개페기가 없고 차광막으로 가려져있어 개폐기가 있는 부분에만 아래 쪽에 패드를 설치하고 반대 쪽은 ..

화목보일러 연통 보강 231202

궁항 터가 산속이라 바람이 좀 센 편이라 화목보일러를 가동할 때 마다 바람 세기에도 신경을 쓰는 편이라 오늘은 화목보일러 가동시 연통 밖으로 불티가 나가 마른 풀에 떨어져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아 사전에 예방 조치를 해 놓기로 한다. 보일러 연통 끝 부분에 건축할 때 사용하고 남았던 스테인 곤충망을 둘러 씌우고 호스 밴드로 고정을 시키려고 하니 크기가좀 작아 철사로 고정을 시켜 놓는다. 연통을 청소할 때는 어쩔 수 없이 제거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오후에 보일러를 가동시키면서 밖으로 나오는 상태를한번 체크해 보는데 아무래도 망을 씌워놓으니 마음적으로 조금은 더 괜찮은 것 같다.

“완전 속았다” 일일이 떼냈는데 재활용도 안 된다니…이거 말이 돼? [지구, 뭐래?]

오늘 쓰레기 재활용에 대한 문제 기사가 올라왔다. 현재 수도권이나 대,중소도시 등에서는 분리수거가 어느정도 잘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지만 그 외 외곽지역으로 갈 수록 분리수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실정이고 더 큰 문제는 재활용을 위한 분리수거가 아무리 잘 이루어져도 그것이 재활용으로는 일부만 활용이 되고 거의 다시 다른 쓰레기와 섞여 매립장으로 가는 문제인데 지금은 얼마나 더 나아졌는 지 모르겠고 민초들도 이러한 내용들을 알고는 있는 지 모르겠다. 조금 더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노력을 더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 싶다. 2023. 12. 02 해럴드경제 기사 =========================== “완전 속았다” 일일이 떼냈는데 재활용도 안 된다니…이거 말이 돼? [지구, 뭐래?] (daum.n..

일상 이야기 2023.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