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완전 속았다” 일일이 떼냈는데 재활용도 안 된다니…이거 말이 돼? [지구, 뭐래?]

無心이(하동) 2023. 12. 2. 18:42

오늘 쓰레기 재활용에 대한 문제 기사가 올라왔다.

현재 수도권이나 대,중소도시 등에서는 분리수거가 어느정도 잘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지만

그 외 외곽지역으로 갈 수록 분리수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실정이고

 

더 큰 문제는

재활용을 위한 분리수거가 아무리 잘 이루어져도

그것이 재활용으로는 일부만 활용이 되고

 

거의 다시 다른 쓰레기와 섞여 매립장으로 가는 문제인데

지금은 얼마나 더 나아졌는 지 모르겠고

민초들도 이러한 내용들을 알고는 있는 지 모르겠다.

조금 더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노력을 더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 싶다. 

 

 

 

2023. 12. 02 해럴드경제 기사

===========================

 

“완전 속았다” 일일이 떼냈는데 재활용도 안 된다니…이거 말이 돼? [지구, 뭐래?] (daum.net)

 

“완전 속았다” 일일이 떼냈는데 재활용도 안 된다니…이거 말이 돼? [지구, 뭐래?]

[헤럴드경제=주소현 기자] “라벨이 있건 없건 일괄 배출한 다음에 수거 업체가 분류하면 안되는 건가요? 재활용 분리 기준도 복잡한 데다 시도 때도 없이 바뀌니 도저히 못하겠네요” 소비자들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