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스크랩] ● 마요네즈농약 만들기 (모셔온 정보)

無心이(하동) 2012. 9. 5. 13:34

일전에 올라온 기사와 함께,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서 친환경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농약을 알려드립니다. 이 농약은 먹을수도있어요.


 

 



* 마요네즈농약 만들기 *

1가정용 분무기 물한통에 마요네즈(식용) 한숟갈(찻숟갈)을 넣고 흔든다  -> 제조끝

 

2. 화초라든지 베란다에서 기르는 농작물의 잎아래위에 충분히 젖을정도로 뿌려준다. 

 

3. 6일간격으로 3회 뿌려주면 효과가 나타난다.

 

 


아래는 마요네즈 농약관련 기사내용 

------------------------------------------------------------------------------

"마요네즈로 식물 병해충 방제"<농진청>


가정에서 키우는 화초나 채소에 발생할 수 있는 병해충을 마요네즈를 이용, 간단히 방제할 수 있는 방법이 개발됐다.

농촌진흥청은 마요네즈 100g을 20ℓ의 물로 희석시켜 상추와 오이는 물론 각종 화초에 골고루 뿌려주면 '흰가루병'과 '노균병' 등 병과 각종 응애류 해충을 농약 수준까지 방제할 수 있다고 25일 밝혔다.

식용유와 계란 노른자가 주성분인 마요네즈는 기름 성분이 병원균의 세포벽과 원형질을 파괴하고 해충의 경우 호흡과 지방대사를 방해해 병해충 방제 효과가 뛰어나다고 농진청은 밝혔다.

마요네즈 희석액은 잎이 두껍고 표피층이 발달한 관엽식물보다는 일반 화초에 효과적이며 병해충 예방은 물론 치료 효과도 지니고 있다.

농진청은 이미 소량의 물에 믹서기로 계란 노른자를 푼 다음 식용유를 첨가해 유화시킨 '난황유'를 개발, 원예작물의 병해충 방제에 활용하고 있다.

농진청 실험 결과 흰가루병의 경우 난황유를 뿌려주면 오이는 98.9%, 상추는 89.6∼94.8%, 장미는 91.4∼96%까지 방제되고 노균병 역시 90% 이상 방제효과가 나타났다.

농진청 유해물질과 김진경씨는 "난황유와 구성 성분이 똑같은 마요네즈 역시 가정내 식물의 병해충 방제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했다"며 "병해충 방제는 물론 식물에 영양분까지 공급하는 마요네즈는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안전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출처 :  트루킹님 글

 

.

.

.

.

.

.

.

.

.

지흔이네 비방모음집

출처 : wooden rooster
글쓴이 : 지흔이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