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4

망구 병원 치료 및 안계 밭 고사리 채취 240411

작년 말부터 얼마 전까지 계속 해온 땔감 작업이 아무래도 무리가 돼었는 지 계속 몸 상태가 좋지를 않다. 아침에도 계속 쇼파에 붙어있다가 타지에서 일하고 있는 큰넘에게 보낼 나물 반찬을 패킹해서 점심을 먹고 면으로 내려가 택배부터 발송해 놓고 한시간 넘게 망구 병원 치료를 받은 후 농협 자재마트에 들려 지킴이들 사료 구입과 하나로마트에서 우유와 두부 등을 구입하고 우체국으로 가서 큰넘 우편물을 찾고 다시 인근 철물점으로 가서 예초기에 사용할 6mm 구리스 니플 여부를 물어 보니 없다고 하여 잡초 뽑는 농기구만 하나 구입한 후 안계 밭으로 이동한다. 이틀 전에 와서 드룹과 고사리, 우슬을 채취하였는데 한번씩 오기가 쉽지 않아 오늘 다시 들려 짧은 시간 동안 고사리를 채취해 집으로 돌아 오니 벌써 하루가 거..

일상 이야기 2024.04.11

한수원, 원전 전문가들과 엔지니어링 체계 구축 방안 논의 => 한전기술 관계는?? 240411

한수원이 엔지니어링 체계 구축 및 전문인력 양성 방안을 논의했다는데 그러면 그동안 불모지에서 우리나라 원전의 엔지니어링을 선도하고 담당해왔던 한전기술과는 어떤 관계를 설정하게 되는 지 매우 궁금하다. 2024. 4. 11. NEWIS 기사 ============================== 한수원, 원전 전문가들과 엔지니어링 체계 구축 방안 논의 (msn.com) 한수원, 원전 전문가들과 엔지니어링 체계 구축 방안 논의 한국수력원자력이 사내외 원전 전문가들과 엔지니어링 체계 구축 및 전문인력 양성 방안을 논의했다. 한수원은 11일 서울 레스케이프 호텔에서 원전 산업계 전문가와 교수 등 30여명이 참석한 ' www.msn.com

일상 이야기 2024.04.11

2024 총선 결과 그리고 후유증 240411

그동안 TV 채널권을 상당히 빼앗기고 있다가 오늘 아침이 되니 시끄럽던 총선이 끝나고 이제는 그 결과를 가지고 또 한동안 따지는 시간이 되겠다. 서로들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민의와 민생을 챙긴다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민초들의 삶에는 관심이나 있을까 싶은 느낌인데 결과론적으로만 보면 2년동안 특별한 정책 대안도 제시한 것도 없고 와중에 심각한 대표의 대형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정권심판론으로만 총선을 이겼다는 것은 결국 용산의 막무가내 정치가 주 원인이라고 밖에는 달리 얘기할 것이 없지 않을까??? 많은 실 예들이 있겠지만 그런 것들이 너무 많았고 게다가 누구나 실수야 할 수 있으니 실수를 했으면 솔직히 인정을 하고 사과와 재빠른 수습을 했으면 더 이상 큰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을 무슨 똥고집으로 이것..

일상 이야기 2024.04.11

2024 홀대모 봄 모임 240410

홀대모 봄 모임 일정이 나왔는데 처리해야 할 일정과 겹쳐 참석이 어떨 지 모르겠다. -----------------------------------------------------------------------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그간 잘 계셨는지요? 봄기운이 완연해지는 춘분(春分) 절기의 호시절을 맞고 있습니다. 심한 일교차에 환절기 건강관리에도 유념해야 할 때입니다. 새봄을 맞아 올해에도 어김없이 반가운 분들과의 만남을 위해 봄모임을 공지합니다. 바쁘시더라도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인원 파악을 위해 모임참석 여부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 일 시 : 2024. 5. 25(토) 15:00 ~ 5. 26(일) 14:00 ◆ 장 소 : “외암강당” 농촌뜨락협동조합 충남 아산시 ..

일상 이야기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