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9 5

존스 2141 부품용 240819

막내 동생 쪽당근에 허스크 346XP 부품용이 10에 나와동생에게 구입을 부탁했는데역시나 금방 나가버렸다. 지난 금요일 중나에존스2141 부품용이 7에 나온 것이 있어마침 허스크 340에 접지 등 필요한 것이 있어구입을 했는데 오늘 들어왔다. 일단 당겨보니 압은 차 있는 것 같은데손잡이 부분이 테이핑 된 것을 보니어딘가 손상이 있는 듯하고 하우스가 너무 더워그냥 넣어두고 나중에 보기로 한다.

경상대학병원 진료 240819

오늘은 퇴행성관절 통증으로경상대학병원 진료가 예정되어 있어새벽 5시경 일어나간단히 식사를 하고 출발한다. 집에서 경상대병원까지는약 50여 Km 가까이 떨어져 있어07시10분경 도착해피검사 접수 창구에 가니앞번 검사자들이 이미 50여명 정도로 이렇게 아픈 사람들이 많나 싶기도 하고코로나 이후 마스크 지침이 다시 나오지는 않았는데거의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채혈을 하고진료과인 관절센터로 이동해대기실에 앉아 기다렸다가진료를 받는데 피검사 결과지난 번 간수치가 50대에 올라갔던 것이하나는 조금 높고 하나는 정상 수치로 들어왔다고 하는데가만히 생각해 보니지난 번 검사 때는 잠을 한 숨도 자지 못해 피로도가 엄청 심할 때라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처방 약도지난 번 처방해 준 스테로이드제를 먹으면아침..

[단독]탈원전때 1300명 이탈…원전르네상스, 인력난에 발목 240819

예전 바라카 원전 수주 이후 원전 르네상스가 다시 오는 듯 하는데그러다보니 인력난에탈원전이란 문구가 다시 나온다. 인력난이 탈원전??? 당연 관련도 있고 영향도 크지만 탈원전이어서 인력난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그렇다면 탈원전이 아니었을 때는 안 그랬는 지??? 기자들도원자력 인력난을 얘기하려면사람 숫자 보다 전문인력 수를 봐야하는데제대로 원인을 알고는 있는 지?실제 인력 구조의 문제가 무엇인지 아는 지는 잘 모르겠다. 원전이 하향길에 들어서는 경우는원전 사고는 대 재앙에 가까워당연 당해나라와 이웃 나라들까지정책과 여론들이 탈원전 방향으로 흐를 수 밖에 없다. 대표적 대형 원전 사고는미국의 TMI사고와예전 소비에트연방 시절의 현재 우크라이나 지역에 있는 체르노빌 사고그리고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

일상 이야기 2024.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