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행 중 의도하건 의도하지 않게 대중교통이나 심지어 히치 할 수도 없는 곳에 접근하거나 떨어질 수 있다.

또한, 차량 회수 문제 때문에 원점회귀 산행을 고집하다 보면 다양한 지리산행의 제약이 되기도 하는데, 어지간 한 오지에 들어가도 지라산 자락에서는 차량 히치가 비교적 수월한데 경우에 따라 여의치 않을 경우 택시 이용과 히치를 병행해야 할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경우를 대비하여 지리산 산행 코스별로 주요 택시 번호를 휴대폰에 저장해둘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산행코스별로 택시 지역을 정리해 놓았지만, 도착 후 다음 이동지의 연결교통 등을 고려하여 택시지역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읍에 있는 택시회사는 택시가 많아 전화번호 하나만 알아도 되지만 면 소재지에 있는 택시 연락처는 보유하고 있는 택시가 많지 않아 택시 연락처를 복수로 저장할 필요가 있다.

택시가 한두대 밖에 없는 마천, 악양, 산청 화계, 칠정 등에 연락할 경우 미리 예약할 필요가 있다.
특히 새벽 일찍이거나 밤 늦게 이용할 경우 예약이 필수다.

덕산과 같은 유산객이 많이 오는 지역에는 택시를 많이 보유하고 있지만 유산객이 많이 몰리는 시기의 일요일날은 택시가 없어 곤란을 당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추가로 택시 연락처를 아시는 분이나, 또한 구간별 택시 요금을 아시는 분들께서는 정보를 남겨놓으시면 정리해서 [질문과답변]게시판에 걸어 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