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접해 본 제노아 3800 엔진톱을 열어
초짜 수준에서
점검해 본 결과
브레이크 밴드 없음,
캬브레타 니들밸브 막힘,
연료 누유,
머플러 고정 나사 고착 등으로
오늘은
동일 기종의 톱 정비 자료를 찾던 중
계양함평공구님 유튜브에서
참고 영상을 찾아
열심히 스터디를 한다.
연료가누유되는 원인이
니들밸브가 막힐 때도 그렇기는 하는데
그 경우는 좀 드물고
연료캡 문제가 아니면
연료통 위쪽의 고무로 된 실링캡이 문제가 있을 때
나오는 원인이라고 한다.
이 부분 부품을 구입해 교체를 해야겠다.
피스톤 스크래치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머플러를 탈거해 보려다
실패했는데
머플러 위에 고정된 판을 제거하기 위해
위의 2개를 풀고
좌측에 하나를 더 풀어야 하는데
이넘이 고착되었는 지???
WD40을 뿌려두었는데도 안 풀렸는데
다시 해 봐야겠다.
캬브레타 청소를 하면서
L,H 세팅 기본 값은
H : 1 1/2
L : 2로 놓고
세밀 조정에 들어간다고 한다.
문제가 된 부분을
체크했으니
다음에 점검을 해 보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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