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온이 많이 올라갔는데
바람이 좀 불어 그리 따뜻하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점심을 먹고
톱을 잠깐 점검 해 보려고
이번에 양평지인이
손 봐준 스틸 023 모델이
나무를 절단하면서 힘이 떨어지고 시동이 죽는 문제가 있어
L, H부분을 조정해 보기로 한다.
이 부분은
정말 전문가 분들의 영역인지라 쉽지가 않지만
양평지인으로부터 통화를 하면서 노하우를 전수를 받고
몇번 시도해 보는데
역시나 어렵다.
다시
L, H 상태를
지인이 만들어 준 최초 상태로 돌려 놓으면서
시동 문제는 다시 해결해 놨는데
이 톱이
냉간시에
초크레바를 당기고 시동줄을 당겼을 때
폭발음이 터져주어야 하는데
그 소리를 못 느끼고
너무 잡아당기는 것 같아
쵸크레바를 넣고 시동줄을 당기다 보면 시동이 터져
초기 때 시동줄 잡아당기면서 폭발음을 인지하는 부분이 좀 애매한 듯 하고
조속 레바를 당기면서 보니
체인 오일이 아래 쪽으로는 흐르는데
장력조절장치 위쪽의 파여진 홈 쪽으로는 오일이 안 나오는 듯 싶다.
저기로 오일이 흘러줘야 체인 위쪽으로 오일이 묻어 고착되지 않을 것 같은데???
오일펌프가 문제가 있나?? 싶어
일단 나중에 살펴보기로 하고
조립을 해서 창고로 보내고
이번엔 중국산 짝퉁 조각바 톱을 점검해 보기로 한다.
이넘도 예전에 양평지인이 손을 봐줘
돌아가던 넘인데
올해 좀 사용해 보려고 꺼냈는데
강제 시동은 터지는데
정상상태에서 시동이 안 터진다.
캬브 청소는 지난 번에 한번 해서
이번에는
L,H만 맞춰보기로 하는데
케이스에
H : 3/4, L: 1로 적혀있어
그대로 맞추면서
시동줄을 당기는데
안 터져
다시 H:1, L : 1 1/2로 바꿔보아도
안된다.
시동줄 당기다 힘도 빠져
오늘은
일단 그대로 두면서
작업을 종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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