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매일 점검 정비
1. 나사의 풀림, 부품의 결손
2. 연료 누유
3. 냉각풍 통로의 먼지, 이물질 제거
4. 칼날의 마모, 갈라짐, 편심
※ 엔진 정비를 실시할 때에는 점화플러그의 플러그 캡을 벗기고 하여주십시오.
2> 20시간 마다 점검 정비
1. 에어 클리너 에어크리너의 엘라멘트가 더러워져 있으면 출력 저하 및 시동 불량을 일으킵니다. 또 찌꺼기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는 하루에 한번씩 청소합니다. 엘라멘트는 가솔린, 경유, 등유 등으로 잘 세척한 후, 꼭 짜서 끼워 맞춥니다.
2. 후렉시블 샤프트 후렉시블 케이블에 그리스가 소모 되면 발열, 후렉시블 샤프트의 마모 · 결손의 원인이 되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그리스를 보충하여 주십시오. 후렉시블 케이블에서 후렉시블 샤프트를 빼내어 그리스를 균일하게 바른다.(사용그리스는 내열용 리튬계를 사용)
3. 점화 플러그 점화 플러그의 전극 간격은 0.6mm~ 0.7mm (엽서 3장분 정도)가 정상입니다. 너무 넓거나, 너무 좁은 경우는 조정합니다. 또 전극부에 카본 등이 끼어 있으면 와이어 브러시로 청소합니다. 중심전극 및 바깥전극이 타서 둥글게 작아져 있는 경우에는 플러그를 교환합니다. (NGK, BPM6Y, BPM6A)
3> 머플러
머플러내에 카본이 끼어 있으면 엔진의 출력 저하를 일으킵니다. 탑커버를 열고 머플러를 떼어내어 카본을 제거하여 주십시오. 이때 실린더 내에 카본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4> 연료 탱크
연료탱크 내에 불순물이 들어 있으면, 연료 스트레이너와 카브레터가 막혀 엔진 이상의 원인이 됩니다. 밴드를 풀고 탱크속을 가솔린으로 세정합니다. 또 탱크속의 스트레이너도 세정합니다.
5> 기어 케이스
- 기어 케이스 내부의 그리스 부족상태는 기어 파손의 원인 이됩니다.
1. 기어 케이스 주변의 먼지 등을 제거합니다.
2. 기어 케이스 옆부분의 그리스 플러그를 제거합니다.
3. 그리스를 주입할 때, 주입량이 많으면 밀폐부에서 외부로 새어나와 먼지나 이물질이 부착되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스가 새어나오지 않도록 적당량을 주입합니다.
- 50시간마다 꼭 주입해 주십시오.
- 그리스는 내열용 리튬계 그리스를 사용해 주십시오.
6> 기화기의 조정
- 아이들 회전조정은 아이들 조정나사로 조정합니다.
- 오른쪽으로 돌림 : 회전이 빨라집니다.
- 왼쪽으로 돌림 : 회전이 늦어집니다.
※ 기화기의 조정은 공장에서 출하시에 최적으로 조정되어 있으므로 통상은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구·장비·귀촌사용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초제거기 풀쟁기 사용법 (0) | 2012.11.05 |
---|---|
엔진톱과 예초기 정비하기.. 121003 (0) | 2012.10.04 |
[스크랩] 부화기 만들기 (0) | 2012.05.15 |
[스크랩] 稼穡由人(귀농일기)76, 호미자루 안 빠지게 박는 방법 (0) | 2012.02.01 |
예초기 테스트 110904 (0) | 2011.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