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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엔진톱 사용설명서

無心이(하동) 2010. 2. 8. 07:58

<엔진톱 사용 시 주의사항>

1. 작업량,나무재질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세요.

2. 계량 혼합통을 사용하여 혼합비율을 정확히 하세요.

   <국산 오일>  무연휘발유 : 2행정 오일 = 20 : 1

   <CRAFTSMAN 오일> 무연휘발유 : 2행정 오일 = 40 : 1

3. 장기간 (약 2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혼합연료를

   배출시키고, 엔진톱을 작동시킨 후 자동적으로 멈출 때 까

   지 공회전 시켜주세요.

< 신제품의 주요고장 및 원인>

1. 실린더, 피스톤 고장

   - 휘발유와 오일의 혼합비율 중 휘발유량이 많을 경우

2. 캬브레타 고장

   - 가짜 휘발유를 사용하는 경우

   - 혼합연료를 장기간 보관하는 경우

3. 오일펌프

   - 나무에 걸려있는 나이롱끈을 절단하는 경우

제품을 오래 사용하기 위하여 아래 유지관리 점검표에 따라 수시로

점검하셔야 합니다

 

사용전

사용후

매 5시간

매25 시간

매년

파손된 부분

*

 

 

 

 

느슨해진 부분

*

 

 

 

 

체인장력

*

 

 

 

 

체인 날 상태

*

 

 

 

 

가이드바 상태

*

 

 

 

 

가이드바 오일

*

 

 

 

 

체인톱 청소

 

*

 

 

 

에어필터 청소

 

 

*

 

 

마후라 점검

 

 

 

*

 

연료필터 교환

 

 

 

 

*

체인교환 방법

1. 랜치로 카바 넛트를 풀고 카바를 제거한다.

2. 가이드 바에 있는 '가이드바 조절스크류'에

   랜치의 끝부분(-)을 넣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힘 있게 돌려 가이드 바와 체인이 벗긴다.

3. 체인을 교환한다.

4. '가이드바 조절 스크류'에 랜치의 끝부분(-)

    을 넣고 시계방향으로 힘껏 돌리면 체인이

   팽팽하게 장착된다.

5. 카바를 장착한 후 카바 넛트를 랜치로 힘있

    게 잠근다.

가이드바 조절 스크류가  뻑뻑하면 무리하

게 돌리지 말고 WD-40을 뿌리고  좌우로

돌려 내부의 녹을 제거한 후 회전시키세요.

시동거는 방법

   체인브레이크를 작업자 앞으로 당기면 브레이크가 풀어집니다.

1. 체인 브레이크를 앞으로 당겨 푼다.

2. 프리머벌브(볼록 튀어나온 투명고무)를 5~6회 누른다
3. ON/STOP 스위치를 ON에 둔다

4. 방아쇠와 트로틀 풀림장치를 함께 쥐고, 고속 회전 잠금장치를 살짝 눌러 놓는다.

   (시동을 원할하게 걸기위하여, 작동 대기상태로 두는 것 )

6.  파란색 쵸오크를 끝까지 당긴 후 2~3회 시동 로오프를 낚아채듯 당긴다.

   <참고> 오른발을 뒷핸들 속으로 넣고, 왼손으로 앞 핸들을 잡고 톱을 고정시킨 후, 오른손으로 시동 로오프를 2~3회

              낚아채듯 부드럽게 당긴다.

7. “부릉”하고 엔진에 압축공기가 생성되면, 파란색 쵸오크를 집어 넣는다
8. 다시 본 시동을 걸기위해 시동 로오프를 2~3회 낚아채듯 부드럽게 당긴다. 시동이 "부릉"하고 걸리고, 체인이 초고속으로

    회전되면....

9. 즉시 트로틀 풀림장치와 방아쇠를 함께 쥐면, 고속 회전용 잠금장치가 자동으로 풀린다.
   트로틀 방아쇠를 5 ~ 6회 부드럽게 당겼다 놓았다 하면서 체인의 회전 속도를 느껴본다.

  ( 이 경우, 처음부터  방아쇠를 너무 힘껏쥐어 엔진을 고속회전 시키면 기계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10. 엔진을 예열시키기 위하여 20~30초 공회전시킨다.
11. 작동을 멈추게 하기 위하여 ON/STOP스위치를 STOP위치에 둔다.

 

캬브레타 조절

caburetor adjusting .jpg (16618 bytes)

신 제품을 처음으로 시동걸  때  시동이 걸렸다  곧  꺼지거나

방아쇠를 당길 때 체인이 회전하지 않고 스폰지 현상이 생기는 경우

캬브레타의 " L " 나사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½ 바퀴 (180º) 더 돌리고 시동을

걸거나 또는 시계 방향으로 완전히 돌린 후 다시 시계 반대방향으로 1-1/2

바퀴 돌린 후 다시 시동을 걸어보십시오.
1. 초기설정요령
1) “T” : 공회전 속도조절 나사 - 시계방향으로 끝까지 돌린 상태에서 시계반대 방향으로 4-1/2바퀴 돌림.
2) “L” : 저속혼합 조절나사 -시계방향으로 끝까지 돌린 상태에서 시계반대 방향으로 1-1/2바퀴 돌림.
3)  "H” : 고속혼합 조절나사 - 시계방향으로 끝까지 돌린 상태에서 시계반대 방향으로  1바퀴 돌림.
4)  "L"”과 “H”나사에 끼워져있는 파란색과 빨강색의 프라스틱 꼭지를 롱노즈 프라야를 사용하여 제거한 후  캬브레타
    조절작업을 시행하십시오.
2. 정확한 조절절차 ( 모든 절차는 엔진이 공회전하는 상태에서 조절해야 합니다.)
A. 공회전 조절나사 - “T”   ( 엔진이 공회전할 때 체인이 돌지 않토록 하는 나사)
1) 엔진을 공회전 시킨다.
2) 체인이 돌지 않고 엔진 속도가 초 저속이어서  엔진이 멈추려고 하면 체인이 회전하려고 할 때 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린다.  엔진 속도가 초고속이고 체인이 빠르게 회전할 때는  멈추려고 할 때 까지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린다. 

B. 저속혼합조절나사 - “L”
1) 엔진을 공회전 시킨다.
2) 회전속도가 떨어지기 시작할 때 까지 천천히 시계방향으로 돌린다. 그 위치를 참고한다.
3) 회전속도가 상승되고 다시 떨어지기 시작할 때 까지 천천히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린다.
4) 저속혼합은 상기 2위치의 중간에 설정한다.
C. 고속혼합 조절나사 - “H”
1) 절단작업을 해본다.
2) 절단상태에 따라 아래와 같이 1/16바퀴씩 천천히돌린다.
- 나무 안에서 톱의 힘이 약해지면, 시계방향으로 돌린다.
- 절단하지 않을 때는 엔진이 작동되다가 절단작업을 하면,엔진이 죽거나,힘이 떨어지면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린다.
3) 적절하게 작동될 때 까지 1/16바퀴씩 돌리면서, 절단작업을 해본다.
 
D. 가속점검
1)  가속되지않고 엔진이 죽거나 움찔거리면, 저속혼합나사(L)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공회전 속도조절나사(T)는  시계방향으로
   각각 1/16 바뀌씩 돌리면서 시동을 걸어본다.
2)  최종적으로 체인톱의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작동되도록 각 나사들을 점검한다.

<상기 절차로도 원할히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경우 전문가에게 의뢰하세요. > (끝)

출처 : 영일만친구
글쓴이 : 영일만친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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